10대를 위한 인문학 맞춤식 강의 ‘책 읽는 울산’이 방학을 맞은 울산의 학생들에게 책 읽는 기쁨을 선물한다.

청소년기에 읽은 책 한 권이 인생을 바꿀 수도 있다. 만약 그 책이 시대와 공간을 초월한 인간사를 담은 고전이라면?

입시에 지친 고등학생들에게 인문학의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기획된 『책 읽는 울산』이 오는 8월 9일, 10일 양일에 걸쳐 울산광역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울산에서 열리는 10대를 위한 인문학 교실은 울산광역시교육청과 재단법인 플라톤 아카데미가 공동주최한다.

첫째 날에는 김용택 시인의 「자연과 시, 그리고 삶」, 숙명여대 박영욱 교수의 존 S.밀 「자유론」, 동아일보 이승재 기자의 「영화와 상상력」 수업이 마련되어있고, 둘째 날에는 경희대 후마니타스 칼리지 김시천 교수의 노자 「도덕경」, 철학자 탁석산 박사의 아리스토텔레스 「정치학」, 성균관대 신정근 교수의 이황 「성학십도」 수업이 진행된다.

이 세미나의 특징은 어렵게만 느껴지는 인문학을 쉽게 전달하려는 강사진의 눈높이 교육이다. 김영사에서 발간한 「서울대 선정 인문고전 50선」을 교재로 채택했다.
양일 참석자에 한해 울산광역시교육청이 발행하는 수료증이 발행된다. 세미나 신청은 재단법인 플라톤 아카데미 홈페이지(www.platon acade my.org)를 통해 접수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