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첫 우주인 이소연…그녀의 삶 들여다보기
열한 번째 도끼질
[이소연 저 | 프롬북스]
이 책은 한국 최초의 우주인이 된 이소연의 풀 스토리를 담고 있다. 넉넉하지 못한 살림에서도 끝까지 그녀를 믿고 응원해 주었던 어머니와 가족에 대한 이야기. 말괄량이처럼 좌충우돌하며 세상살이의 이치를 깨달아가던 유년과 학창 시절의 이야기. 대학 시절 스스로의 길을 찾는 과정에서 많은 도움을 주었던 친구, 동료, 선생님에 대한 이야기. 소유즈 우주선의 지구 귀환 과정에서 사고로 탄도궤도 귀환을 하게 되면서 겪었던 러시아 우주선장과의 특별한 경험. 이 모든 것들은 독자들에게 지금껏 경험해 보지 못한 순수하고 애틋한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영향력 큰 사람 통해 사람·도시·기업 관찰
누가 우리의 일상을 지배하는가
[전성원 저 | 인물과사상사]
계간 「황해문화」 편집장 전성원은 경계를 넘나드는 잡학으로 이 사람들을 살펴본다.
헨리 포드에서 마사 스튜어트에 이르기까지 현대 사회의 주요한 특징(모더니티)을 이루는 근대화와 세계화의 영역에서 우리의 일상에 깊은 영향을 주고 있는 사람들을 통해 사람과 도시, 시대의 형태를 이끌어온 기업을 관찰한다. 단순히 그들의 위업이 내놓은 빛과 그림자를 살피다 보면 이런 시도들조차 거대한 시대적 변화에 삼켜지게 됨을 깨닫게 될 것이다.

공부에 시달리는 아이들…엄마가 모르는 진실
대한민국 초등학생
[김수정 저 | 청어람미디어]
행복하게 사는 법을 배우지 못한 대한민국 초등학생…. 학원을 뺑뺑이 돌며 공부에 멍이 들어간다. 엄마의 욕심과 강요로 공부는 곧잘 하지만, 완벽을 요구하는 엄마의 잔소리와 공부로 받은 스트레스를 자신도 모르게 학교에서 풀게 된다. 그래서 집에서 본 아이와 학교에서의 내 아이는 다르다는 말이 나온 것이다. “내 아이는 엄마가 더 모른다!”
저자는 14년차 현직 교사이자 세 자녀의 엄마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1장. 엄마가 오해하는 학교폭력과 왕따의 진실, 2장. 엄마가 잘 모르는 요즘 초등학생들의 속마음, 3장. 엄마가 꼭 알아야 할 초등생활 완전정복, 4장. 학부모 상담실 : 초등 엄마 BEST 고민 13 등 엄마들은 잘 몰랐던 교실 속 아이들의 이야기를 속 시원히 들려준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