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기차역 일일 여행코스 소개
취향대로 코스 재구성도 가능해

#기차여행 컨설팅북: 똑똑한 기차여행을 위한 일일 코스의 모든 것
변지우,윤세은,이정선,조연정 공저/ 알에이치코리아(RHK)

이 책은 대한민국 주요 기차역의 일일 여행 코스를 꼼꼼히 모아 소개한다. 다른 기차여행 가이드북처럼 단순히 가볼 곳과 음식점을 나열한 것이 아니라, 하루 일정에 꼭 맞게 하나하나 짠 코스를 수록했다. 하루만 여행한다면 하나의 역만, 이틀을 여행한다면 두 개의 역을 골라 따라가면 그만이다.

한 지역에서 오래 머물고 싶은 독자들을 위해 플러스 여행지까지 소개해, 여유를 즐기는 여행도 가능하다. 역 소개에 함께 나오는 개념도에 안내한 위치와 거리를 참고해 독자의 취향대로 코스를 재구성할 수도 있다.

‘내일로 1세대’가 쓴 가이드북
숙소·맛집 맞춤형 정보 가득

#청춘, 내일로: 내일로 기차여행 책임 가이드
박솔희 저/ 꿈의 지도

20대 젊은이들의 여행 필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내일로 기차여행. 25세 이하 젊은이가 5만6,500원짜리 ‘내일로 티켓’으로 여름과 겨울방학을 이용해 일주일간 무제한 기차여행을 할 수 있어 ‘청춘의 특권’이라 불린다.

이 책은 내일로 1세대가 쓴 내일로 기차여행에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가이드북이다. 기차여행이, 혹은 국내여행이 처음인 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루트 짜기와 도시별 여행 일정 제안 등 내일로 여행의 실전적 정보가 가득하다. 특히, 젊은 여행자들의 감성에 맞는 여행지와 게스트하우스 같은 숙소, 저렴한 맛집 등 내일로 여행자의 트렌드와 주머니사정까지 고려한 맞춤 여행정보를 알려준다.

애틋한 사연 담은 기차역 이야기
역주변 여행지 100곳 사진도 실어

#기차타고 떠나는 낭만여행: 아름다운 풍경이 있는 추억 만들기 여행 100
편집부 저, 김미경 사진/ 랜덤하우스코리아

기차를 통해 잊고 있던 낭만과 짙은 추억을 만나는 여행.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32개 기차역은 하나같이 사람들의 손때 묻은 일기장 같은 애틋한 사연을 담고 있는 곳이다. 역에 대한 이야기와 더불어 전문 사진작가의 감각적인 사진이 담아내는 100곳의 역 주변 여행지는 기차여행의 낭만지수를 더욱 높여줄 것이다.

코스·테마별 여행지 총망라
이색 기차역 등 볼거리 많아

#대한민국 기차여행의 모든 것
임병국, 박준규, 정진성 공저/ 지식너머

판본에서 미처 소개하지 못했던 기차여행지(코스&테마 7개 추가, 퍼펙트 여행지 24곳 추가)까지 총망라해 여행지의 선택 폭을 넓혔다. 논산역, 연산역, 영동역, 봉화역, 승부역, 점촌역, 백마고지역 등 완벽히 업데이트했다. 기차여행은 일반 여행과 다르게 ‘기차’만 잘 활용해도 충분히 버라이어티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이 책은 지역 특성에 맞는 흥미로운 기차 소개뿐 아니라 쉽고 편안하게 다녀올 수 있는 다양한 여행상품, 문화재가 된 기차역 등 볼거리, 즐길거리들로 가득하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