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대학교병원 울산지역암센터(소장 민영주)가 말기 암환자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돌봄을 제공하는 지역 호스피스 완화의료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지난 13일 동구 한마음회관 4층 세미나실에서 ‘2014년 울산지역 제1기 호스피스완화의료 전문인력 표준교육’을 시행했다.

울산대학교병원 울산지역암센터(소장 민영주)가 말기 암환자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돌봄을 제공하는 지역 호스피스 완화의료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지난 13일 동구 한마음회관 4층 세미나실에서 ‘2014년 울산지역 제1기 호스피스완화의료 전문인력 표준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국립암센터에서 개발한 표준교육 프로그램에 따라 국내 19명의 호스피스 전문 강사진들에 의해 진행되며 △호스피스 완화의료의 이해 △말기 암환자와 가족에 대한 이해 △증상관리 △임종돌봄 △사별가족관리 등 이론교육 60시간과 현장실습 16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은 오는 11월 8일까지 총 7차에 걸쳐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성직자 등 호스피스 관련 종사자 20여 명이 교육을 수료할 예정이다.

민영주 소장은 “다양한 직업군의 전문인력을 양성함으로써 말기암 환자들에게 보다 양질의 돌봄서비스가 제공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울산의 호스피스 완화의료 인프라 구축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