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북구 산하동에서 열린 울산스포츠과학중·고등학교 개교식에 김기현 울산시장, 박영철 시의장, 김복만 교육감, 박천동 북구청장, 허령 시의회 부의장, 김광태 학교설립추진위원장, 정재호 교장 등이 교훈석 제막식을 하고 있다. 이상억 기자 euckphoto@iusm.co.kr 이상억 기자 euckphoto@iusm.co.kr

지난해 3월 1일 옛 울산동중학교에서 5학급으로 임시 개교했던 스포츠전문가 양성 전문교육기관인 울산스포츠과학중·고등학교(교장 정재오)가 울산 북구 산하동 신축건물로 이전해 22일 개교식을 가졌다.

이날 개교식 행사는 김복만 교육감을 비롯해 김기현 시장, 박영철 의장,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스포츠과학중·고등학교 설립추진위원, 울산광역시교육발전위원, 롯데장학재단 관계자, 울산시체육회 경기연맹 단체장, 울산대학교 스포츠과학부 학부장, 체육인재육성재단 이사장 등 주요 내빈들과 지역주민, 학부모, 학생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개교기념식은 본관 개교식을 시작으로 교훈석 제막식, 기념식수 등의 행사로 진행했다.

울산스포츠과학중·고는 지역의 전문 스포츠교육 인프라 구축에 대한 시민들의 열망과 새로운 스포츠인재 육성 시스템에 대한 시대적‘사회적 요구에 힘입어 설립됐다.

스포츠과학을 적용한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미래 대한민국을 빛낼 국가 대표선수로 거듭날 스포츠 전문과정과 스포츠 핵심 역량을 함양해 스포츠 각 분야에서 스포츠외교관, 스포츠마케터 등의 전문가로 활동할 스포츠인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울산스포츠과학중·고는 지난 1년간 전국체육대회 및 각종 전국단위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울산스포츠과학중·고의 신축건물은 대지면적 6만1,835㎡에 15학급 규모로 최첨단 훈련 시설과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롯데장학재단에서는 약 8억 상당의 웨이트 트레이닝실 기자재와 수영장  내 최첨단 전광판 등을 기증하여 울산스포츠과학중·고의 새로운 도전에 큰 도움을 주었다. 

또 울산스포츠과학중·고는 인터넷 강의 수강 및 스포츠과학 자료 검색을 할 수 있는 스마트 학습교실과 정독실, 모둠학습실 등을 갖춰 학생선수들이 학업과 운동을 병행할 수 있도록 했다. 

김복만 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울산지역 사회의 오랜 숙원사업인 울산스포츠과학중·고등학교가 최첨단의 시설을 갖춘 만큼 빠른 시일 내에 전국 최고의 체육전문교육기관으로 거듭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정재오 교장도 “전국 최고 수준의 종목별 훈련장과 더불어 훈련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교육 시스템을 통해 ‘전인적 품성의 글로벌 스포츠 인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대한민국의 스포츠를 바꾸어 갈 수 있는 동력을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