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예방·안전사고 대처법 교육
체험 완료 어린이에 교보재 키트 증정

현대자동차㈜는 지난 27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역 역사 내에서 현대차,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하 안실련), 로이비쥬얼 관계자 및 어린이 100여명과 함께 ‘찾아가는 교통안전 체험관’ 개장식을 가졌다.

현대차가 안실련, 로이비쥬얼과 함께 올해 첫 선을 보인 ‘찾아가는 교통안전 체험관’은 미취학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교통사고 예방법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안전사고 대처법까지 무료로 교육받을 수 있는 체험형 박람회다.

상세 프로그램으로는 보행·자전거 안전, 승하차·사각지대 안전, 화재대피 체험, 심폐소생술 교육 등이 있으며, 이와 함께 교통안전 애니메이션 상영, 음주 고글을 이용한 가상음주 체험,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아울러 체험을 완료한 어린이들에게는 교통안전 애니메이션 DVD가 포함된 교보재 키트가 증정돼 가정에서도 안전교육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 ‘찾아가는 교통안전 체험관’은 서울(5월 27~29일, 서울역 2,3층)을 시작으로 경북(7월 1~3일, 김천 녹색미래과학관), 충남(7월15~17일, 천안시청), 부산, 광주 등 전국 5개 지역의 주요 기차역사나 시청, 쇼핑몰 등 찾아가기 쉬운 공공장소에서 열릴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키즈현대 사이트(http:// kids.hyundai.com)에서 사전예약을 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이야기’는 한국은 물론 중국·러시아·대만·인도 등에서 방영해 각 국가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유투브 전용 채널을 통해 누적 3억 뷰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