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은 비대면실명인증을 통해 계좌를 개설하거나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등 전자금융에 가입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영상통화 예약일자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영상통화 예약일자 서비스는 본인 확인을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영상통화 확인을 고객이 일정에 맞춰 선택·변경할 수 있다.

영상통화 예약은 최대 5영업일 이내로 BNK경남은행 스마트뱅킹 앱 계좌개설 메뉴에서 영상통화 날짜와 시간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스마트금융부 하충수 부장은 “영상통화 예약일자 서비스 시행에 따라 영상통화를 위해 기다리는 수고를 덜 수 있게 됐다. 비대면실명인증서비스 이용이 한층 편리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  

BNK경남은행 비대면실명인증서비스는 은행 방문 없이 본인명의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본인 확인을 한 뒤 입출금 계좌 개설과 전자금융 가입이 가능하도록 한 금융서비스다. 비대면실명인증서비스를 이용한 입출금 예금 계좌 개설은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 개인 고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전자금융은 BNK경남은행 또는 다른 은행의 OTP(ONE TIME PASSWORD, 일회용비밀번호)를 보유한 고객이면 가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