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경쟁력 회복 위해… 본방송할 날 기다린다" 

 

지난달 30일 올라온 YTN노조의 '돌발영상' 1편-'돌발 박근혜' (사진='돌발 박근혜' 영상 캡처)

YTN의 '히트상품'이자 뉴스 이면을 보여주는 '영상물'로 사랑받았던 '돌발영상'이 깜짝 부활했다. 

전국언론노동조합 YTN지부(지부장 박진수, 이하 YTN지부)는 지난달 30일 노조 페이스북 페이지(링크)에 '돌발 박근혜'라는 영상을 업로드했다. 과거 긴박감 넘치는 시그널 음악도, 재치 있는 편집도 그대로였다. "진퇴 문제를 국회에 맡기겠다"는 박근혜 대통령의 3차 대국민담화와, 한나라당(새누리당 전신) 대표 시절부터 대선 후보 때까지의 '과거'를 대조해 자신의 말을 자신이 반박하는 '아이러니'를 영상에 담았다.  

3차 담화에서 "단 한 순간도 저의 사익을 추구하지 않았고 작은 사심도 품지 않고 살아왔다"고 한 구절은, 2012년 대선 후보 토론회 당시 "아유 그렇게 드러난 사실까지 아니라고 하시면 제가 더 드릴 말씀이 없다"는 말로 반박된다. 

"저로서는 국가를 위한 공적인 사업이라고 믿고 추진했던 일들이었고 그 과정에서 어떠한 개인적 이익도 취하지 않았다"는 담화가 나온 후, "그거는 다 신문에도 다 보도된 거를 여기서 아니라고만 해 갖고 될 일은 아니고요"라는 말이 나와 웃음을 자아낸다.

'비선실세' 최순실 일가의 국정농단 행태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처지였음에도, 뜬금없는 '개헌론'을 주장한 박 대통령의 '현재 상황'은 "또 다시 개헌을 들고 나오면서 온 나라를 흔들어 대고 있습니다. 이번엔 우리 모두가 정말 정신을 차려서 참 좋은 대통령 한 번 만들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여러분!"이라는 과거의 자신의 발언에 힘을 잃는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