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고2·3 대상 입학전형 정보 제공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부경대학교 동원장보고관과 미래관에서 ‘PKNU 전공박람회’가 열렸다. 박람회장을 찾은 예비 고2, 고3 학생들이 전공과 입학전형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지역 국립대학이 ‘대입전형 안내 공백기’라고 불리는 2월에 입시박람회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부경대학교 입학본부(본부장 채영희)는 지난 17일, 18일 양일간 교내 동원장보고관과 미래관에서 ‘PKNU 전공박람회(Smart Gyro Festival)’를 개최했다.

19일 부경대에 따르면 주로 수시·정시모집 기간인 9월과 12월을 전후해 열리는 일반적인 입시박람회와 달리 이번 행사는 새 학기를 앞둔 고등학교 예비 2, 3학년을 대상으로 대학 전공과 입학 전형에 대한 정보를 미리 제공해 진로 선택을 돕기 위해 열린 것이다.

부경대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전공박람회’와 ‘전공설명회’, ‘2018학년도 전형 특강’ 등 프로그램을 마련해 대학 전공과 대입 전형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제공했다.

17일과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동원장보고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된 ‘전공박람회’는 부경대 20개 학부(과)가 부스를 마련하고 행사에 참가한 고등학생들에게 전공은 물론 진로선택, 대학생활 등 정보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20개 학부(과)의 공식 설명회인 ‘전공설명회’와 입학사정관의 ‘2018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특강’은 17일과 18일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미래관 2층 소민홀에서 진행됐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