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배터리 성능을 강화한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쏘나타 뉴 라이즈'는 쏘나타(LF)의 페이스리프트(부분 변경) 모델이다. 현대차는 지난 3월 내연기관 모델에 이어 이번 하이브리드차 출시로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현대차는 핵심기술인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용량을 기존 1.62㎾h에서 1.76㎾h로 8.6% 늘려 하이브리드 모델의 전기차 모드 효율을 개선했다. 연비는 공동고시 기준 18.0㎞/ℓ다.

운전석만 부분적으로 냉난방하는 '운전석 개별 공조' 시스템도 적용됐다.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줄이기 위한 기능이다.

하이브리드 전용 슈퍼비전 클러스터도 탑재됐다. 이를 통해 주행정보, 배터리 충전량, 운전 습관 등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8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등 인기 편의사양도 포함됐다.

가격은 동결되거나 인하됐다.

기본 트림인 스마트는 공기 청정 모드, 고성능 에어컨 필터 등 편의사양을 기본 탑재했음에도 기존 가격 2천886만원을 유지했다.

프리미엄 트림에는 전방 주차 보조시스템,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등 고급 안전 편의사양이 추가됐다. 가격은 기존보다 40만원 저렴한 3천170만원으로 책정됐다.

이밖에 모던 트림 가격은 3천50만원, 프리미엄 스페셜 트림 가격은 3천358만원으로 정해졌다.

현대차는 ▲ 배터리 평생보증 ▲ 하이브리드 전용부품 10년 20만㎞ 보증 ▲ 중고차 최대 3년 62% 잔가 보장 등 보장서비스도 함께 시행한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