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만에 드라마 복귀 문성근, ­전 정부에 일침

  SBS ‘조작’ 제작발표회서 속내  밝혀
“외압 탓 잠시 외도…현장복귀 행복” 

 

8년만에 드라마에 복귀하는 문성근이 20일 열린 SBS ‘조작’ 제작발표회에서 전 정부 외압을 비판했다. 연합뉴스

SBS TV ‘조작’을 통해 8년 만에 드라마에 복귀하는 문성근이 20일 “그간 드라마를 하고 싶었지만 못했다”며 “정치 세력의 수준이 저렴해서 나타난 불행한 일 같다”고 밝혔다.

문성근은 20일 목동 SBS에서 열린 ‘조작’의 제작발표회에서 작심한 듯 속내를 토해냈다. 그의 TV 드라마 출연은 2009년 ‘자명고’ 이후 8년 만으로, 그는 그사이 영화에만 출연했다.

문성근은 “8년 만이다. 8년간 (드라마를) 못했다. 나는 하고 싶었지만 못한 거다”라면서 “주어진 재능을 가지고 그 재능에 걸맞은 일을 하면서 행복을 느끼는 게 중요한 일인데 다른 이유 때문에 일을 못하게 하는 건 일종의 폭력이다. 폭력사태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정치 세력의 수준이 저렴해서 나타난 불행한 일이었다는 생각이 든다”며 “시청자와 국민은 개성이 다른 배우들의 연기를 즐길 권리가 있는데 그 권리를 빼앗긴 측면도 있다. 우리 사회가 좀 더 성숙해져서 그런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신이 8년간 드라마에 출연하지 못한 것이 ‘외압’ 때문이었다는 주장이다.

문성근은 “8년간 잠시 외도를 했었다”며 “이제 본업으로 돌아올 수 있게 된 측면도 있다. 현장에 가는 게 즐겁고 행복하다. 나 개인이 이렇게 행복을 느껴도 되나 미안한 마음도 있다. 기회를 갖게 됐으니 더 즐겁게, 행복하게 지내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작’은 거대 언론 권력의 비리를 파헤치는 드라마로, 문성근은 극 중 권력욕에 사로잡힌 보수언론의 실세를 연기한다.

24일 오후 10시 첫방송.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