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시장, 중앙부처에 국비·현안사업 건의
산업부,  市 신청 국비 원안 반영 당부
미래부, 원전해체기술연구센터 협의
심의관, 내년도 R&D 핵심분야 건의
오는 26일 유영민 미래부 장관 방문

 

김기현 울산시장이 20일 산업통상자원부와 미래창조과학부를 방문해 내년도 신청한 울산의 주요 국비사업과 현안사업에 대해 중앙부처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김기현 울산시장은 20일 정부 부처를 방문, 울산의 주요 국비사업과 현안사업에 대해 중앙부처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김 시장은 이날 오전 산업통상자원부를 방문, 도경환 산업기반실장을 면담하고, 한국조선해양 미래산업연구원 설립 등 산업부 소관 울산의 주요현안에 대해 설명한뒤 차질없는 사업추진과 예산반영을 건의했다. 

‘한국조선해양 미래산업연구원 설립’은 대통령 울산공약사업으로 조선해양플랜트산업 경쟁력 강화와 친환경·고부가가치 기술개발을 위해  필수적인 사업이다. 김 시장은 조선산업 위기극복을 위해 연구원 조기설립을 요청했다.
그밖에 △조선해양기자재 장수명 기술지원센터 구축사업 △3D프린팅 전문인력 양성사업, △에너지융합 엔지니어링설계지원센터 구축 사업에 대해서 설명하고 3D프린팅 시장의 급격한 성장에 대비한 전문인력 양성, 첨단설계기술지원 및 인프라 지원을 통한 울산 중소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울산에서 당초 신청한 국비가 원안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건의했다. 

김 시장은 오후에는 미래창조과학부를 방문해 거대공공연구정책관을 만나 원전해체시장 전망과 원전해체기술 연구센터울산 유치 등 원전분야 시정현안에 대해 협의했다.
또 연구개발투자심의관을 방문해 바이오화학소재 인증센터 구축, 고집적 에너지 산업응용기술 R&BD 구축 등 울산의 내년도 R&D분야 핵심사업에 대한 국가예산 지원을 건의했다. 

이진규 미래부 제1차관을 만난 자리에서 김 시장은 대통령 울산공약사업인 △국립 3D프린팅 연구원 설립을 위한 관련 법령개정 및 타당성조사 적극 추진,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울산연구센터의 조속한 설립을 위한 타당성 재조사 진행 및 조사기관 지정 요청, △동해안 연구개발특구 지정을 위한 타당성 검토 착수 건의 등 글로벌 산업구조개편을 대비한 지역 주력산업(조선, 자동차, 석유화학) 고도화 기반 마련, 미래 일자리 창출사업 관련 예산확보 등 울산의 살림살이 확보를 위한 활동을 분주히 이어갔다. 

김 시장은 오는 26일 유영민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을 방문해 국가예산 확보 및 현안사업 건의를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