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총장 오연천)는 20일 기계항공관에서 차세대건설기계R&D인력양성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대학교(총장 오연천)는 20일 기계항공관에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지원하고 건설기계부품연구원이 주관해 2019년까지 약 10억 원을 투자하는 건설기계 R&D 전문인력양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차세대건설기계R&D인력양성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차세대건설기계R&D인력양성센터는 건설기계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학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기업의 애로기술을 발굴하고 석·박사급 고급인력을 양성해 관련 산업체로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순용 센터장은 “차세대 건설기계를 개발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울산대 건설기계R&D인력양성센터는 건설기계에 특화된 대학원을 신설해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좋은 본보기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건설기계부품연구원 윤종구 원장은 “울산대학교에서 차세대건설기계R&D인력양성센터를 발족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동남권 지역을 대표하는 센터를 통해 뛰어난 인력들이 배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울산대 조홍래 산학협력부총장, 건설기계부품연구원 윤종구 원장, 손득균 본부장, 유공압건설기계학회 윤소남 부회장을 비롯해 건설기계 관련 기업 및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