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 3차 회의

 

인구보건복지협회 울산지회(회장 배흥수)는 아빠육아 참여 확산을 위해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사업을 시행한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울산지회(회장 배흥수)는 아빠육아 참여 확산을 위해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사업을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16일 조부모 육아교실을 시작으로 맘맘맘 문화강좌, 18일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회의 3차 정기회의, 19일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하는 요리여행’ 등을 시행한다.

조부모육아교실은 조부모와 부모, 세대 간 격차에 따른 양육방식의 차이로 인한 갈등이 고조됨에 따라 현재 부모들의 양육방식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손자녀 돌보는 교육 및 건강한 노후관리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18일에는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회의 3차 정기회의를 통해 참여기관(단체)이 2017년도에 시행하고 있는 출산장려 정책을 서로 공유하며 각 기관(단체)에서 준비중인 출산장려 캠페인을 함께 추진하는 방향을 논의 할 예정이다.

19일에는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프로그램인 ‘가족과 함께하는 요리’로 25가족 선착순 모집에 마감이 접수 초에 끝났으며, 가족과 함께 치즈·피자만들기 체험 및 도와주는 아빠에서 함께하는 아빠로의 캠페인도 함께 진행 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카페 ‘맘맘맘울산’을 통해서 알수 있으며, 문의는 273-4463으로 연락하면 된다.

배흥수 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남성이 육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육아는 부부가 함께한다는 사회 분위기가 확산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