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해상 회장 연임·자문위원 104명 위촉

20일 남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남구협의회 제18기 출범식 및 1차 정기회의에서 서동욱 남구청장과 최해상 민주평통 울산남구협의회 회장이 본사 이연희 대표이사 등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정훈 기자 idacoya@iusm.co.kr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울산광역시남구협의회는 20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제18기 민주평통 남구협의회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출범식은 대행기관장인 서동욱 남구청장과 각 구군 협의회장, 자문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전수, 간부위원 임명장 수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제18기 민주평통 남구협의회 자문위원은 울산시 및 울산남구의회 의원으로 구성된 지역대표 20명과 간부위원 및 직능대표 84명, 총 104명으로 구성됐으며, 남구협의회 회장은 대덕기공㈜ 대표이사 이자 전임 회장인 최해상 회장이 연임한다. 

이들은앞으로 2년간 통일에 대한 국민 여론수렴 및 소통 활성화를 위한 자문역할을 하게 된다. 
최해상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현재 북핵위기 등 한반도의 안보가 위급한 상황에서 평화정착과 평화통일에 자문위원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한국전쟁의 폐허 속에서도 우리가 일어났던 저력이 있듯이 온 국민이 단합된 의지로 함께 이 시국을 극복해야 한다”고 말하며 남구 자문위원들의 단합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