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인천·대구·울산·경북·경남 등 한국당 소속
친박 인적청산·보수통합 승부수로 민심회복 기대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추석 연휴를 앞둔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연합뉴스 자료사진)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내년 6월 지방선거에서 6개 광역단체의 승리를 확신하면서 이들 지역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8일 한국당에 따르면 홍 대표가 최근 기자간담회에서 "내년 지방선거에서 6개 광역단체장을 지켜내지 못하면 대표직을 사퇴하겠다"며 '승부수'를 띄운 6개 광역단체는 현재 한국당 소속인 부산·인천·대구·울산·경북·경남이다.

한국당은 지난 19대 대선에선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여파로 정권을 내줄 수밖에 없었지만, 지방선거는 대선과는 다른 양상을 보일 것이라고 자신하며 선전을 기대하는 분위기다.

특히 6곳 가운데 대구·경북·경남의 경우 지난 대선 때 홍 대표가 득표율 1위를 했던 곳이라 한국당으로서는 무난히 승리를 점치는 곳이다.

홍 대표는 경기 역시 승산이 있는 지역으로 꼽고 있다. 만약 더불어민주당에서 이재명 성남시장이 후보로 나설 경우 이 시장을 꺾을 수 있는 참신한 '맞춤형 인사'를 출마시켜 확실하게 추가 승리를 낚겠다는 구상이다.

한국당의 이 같은 자신감은 박 전 대통령과 '친박'(친박근혜)계 핵심인 서청원·최경환 의원에 대한 인적청산을 마무리하면 한국당에 덧씌워진 '탄핵 프레임'에서 어느 정도 벗어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한국당이 여의도 한양빌딩에 있는 지금의 당사를 마포나 영등포로 옮기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도 새로운 출발을 위한 일련의 조치와 무관치 않아 보인다.

연간 30억 원에 달하는 임대료와 관리비용을 절감하기 위함이라는 게 표면적 이유지만,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을 배출했던 지금의 당사를 떠난다는 것 자체가 구체제와의 결별을 시도하는 것이라는 해석도 나온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