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의는 아니지만 절도혐의로 입건

 

 

(사진=스마트이미지 제공/자료사진)

노래방에서 깜빡 잠이든 사이 이를 모르고 업주가 퇴근해 15시간 동안 갇힌 손님이 밤새 27병의 맥주를 마시다 경찰에 붙잡혔다.

22일 부산 사하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후 6시 10분쯤 사하구의 한 노래방 업주 A 씨는 출근을 위해 가게로 들어서면서 황당한 광경을 목격했다.

노래방 내 '룸' 안에서 취객 B(48) 씨가 빈 맥주병과 함께 널브러져 있었기 때문이다.

A 씨는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 조사에서 B 씨도 억울함을 호소했다.

B 씨는 이날 오전 3시 30분쯤 취한 상태에서 술 한 잔을 더 마실 생각으로 A 씨의 가게에 들렀다. 

 
(사진=스마트이미지 제공/자료사진)
계산대에 아무도 없어 빈 방을 찾아 들어간 B 씨는 깜빡 잠이 들었다.

다른 손님을 챙기려 계산대를 비운 업주는 이 사실을 모르고 그대로 문을 잠그고 퇴근했다.

잠에서 깬 B 씨는 다음날 A 씨가 출근하기 전까지 15시간을 꼼짝없이 갇히게 됐다.

밖에 나갈 수 없었던 B 씨는 노래방 안을 돌아다니기 시작했고, 냉장고 안에 진열된 맥주를 발견했다. 

평소 애주가인 B 씨는 맥주를 하나 둘 꺼내 마시기 시작했고, 이렇게 밤새 마신 술이 27병. 11만원어치에 이르렀다.

부산 사하경찰서는 B 씨의 침입이 고의적이지 않은 점을 감안해 야간주거침입절도가 아닌 단순 절도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