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식룡 울산시부의장 관계자 간담회  

 

울산시의회 변식룡 부의장이 7일 시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바둑협회와 교육청 업무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바둑 교기 학교 육성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울산시의회 변식룡 부의장은 7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 바둑협회 천정곤 회장 등 울산광역시 바둑협회 관계자 및 교육청 담당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바둑 교기 육성’을 위한 관계자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전국적으로 학교에 바둑부를 만들어 바둑 인재 양성에 나서고 있지만, 울산은 현재 바둑을 교기로 둔 학교가 한 곳도 없는 등 바둑 교육에 취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바둑을 교기로 지정해 육성하는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변 부의장은 “작년 이세돌 9단과 알파고의 바둑 대결은 바둑에 대한 전 국민적인 관심을 일으켰고, 이에 전국적으로 바둑을 교기로 창단하는 학교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며 “바둑 활성화를 위해 이제 공교육이 나서야 될 때”라고 강조했다. 

바둑협회 관계자는 “2015년부터 바둑이 대한체육회 정식종목으로 채택돼 전국소년체육대회 등에 참가할 수 있게 된 만큼 이제 울산도 각종 체전에서 바둑으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바둑을 교기로 지정해 활성화 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에 교육청 관계자는 “아직 바둑은 유자격 지도자가 없는 종목으로, 현재 바둑을 교기로 육성하는 전국 6개 시·도에도 운동부 지도자가 미배정돼 있다”며, “바둑학원이나 방과후학교, 학교스포츠클럽 등을 통해 바둑에 대한 저변 확대 후, 울산시 대표선수로 선발된 우수선수에 대한 지원하는 방안  등 바둑 활성화를 위한 여러 방안을 모색 중에 있으며, 추후 바둑 유자격 지도자가 선발되면 중학교부터 교기 지정·운영을 검토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