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상세검색

상세검색

 
검색기간

  ~  
섹션별
검색영역
콘텐츠 범위
검색어

상단여백
뉴스NOW
열기/닫기
닫기 뉴스NOW
상단여백
HOME 뉴스Now
햇살론 정부지원 통해 연7~9%대. 신용대출 대환에 효과 크고 대출 자격조건 까다롭지 않아
Online
  • .
  • 승인 2018.01.16 00:00
  • 댓글 0

- 정부지원 햇살론 연7~9%대로 서민에 지원되므로 고금리대출 받기 전에 우선 확인 要
- 햇살론 기존이용자도 이용 가능한 정책 중금리 대출 사잇돌도 인기

다음 달 8일부터 법정 최고금리가 27.9%에서 24%로 내려간다.

법정 최고금리가 내려가면 취약계층의 이자 부담이 줄지만, 신용이 아주 낮은 사람은 돈을 빌리기가 더 어려워져 불법 사금융이 확대될 수도 있다.

대부업 대출(직장인신용대출 및 사업자대출)은 은행, 저축은행, 카드사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신용대출 금리가 높으므로 서민들이 무심코 직장인신용대출 등을 대부업에서 받을 경우 자칫 고금리의 악순환을 벗어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따라서 자금이 필요할 경우 우선 정부가 정책적으로 제공하는 서민대출을 활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정부지원 서민대출의 경우 자격조건이 일반 시중은행의 신용대출조건(직장인신용대출조건 및 사업자대출조건)처럼 까다롭지 않고 서민에 맞춰진 완화된 대출자격 조건을 가지고 있다.

정부정책 서민대출로는 햇살론,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 사잇돌대출 등을 들 수 있다. 이 가운데 햇살론은 바꿔드림론처럼 대환대출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새희망홀씨론처럼 신규자금대출도 가능한 등 장점이 많아 가장 대표적인 서민대출로 손꼽힌다.

햇살론은 연8%대 금리로 생계자금의 경우 최대 1,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대환 대출시에는 최대 3,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햇살론은 최장 60개월까지 상환기간을 선택할 수 있고 상환은 원금균등 분할상환방식으로 매월 이자를 납입하므로 이자부담이 타 상환방법에 비해 적다. 연체시에는 햇살론 약정이율에 연10~12%를 더하여 연체이자가 부과된다.

햇살론의 인기요인으로는 햇살론 자격조건이 서민에 맞춰져 있다는 점, 취급수수료나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고(단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상품으로 소정의 보증료 존재) 대환대출자격조건 또한 까다롭지 않아 저금리 채무통합에도 유리한 점 등 여러 장점 때문으로 풀이된다.

햇살론 신청을 위한 대출자격조건 대상은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의 직장인(계약직 포함) 및 개인사업자(자영업자, 프리랜서)이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신용등급에 무관하며, 연소득이 3,500~4,500만원인 경우에는 신용등급이 6등급이하인 경우에 신청이 가능하다. 햇살론 대출 자격 조건 안내 ▶ 1877-7191  간편확인▶ (http://saveloan.net)

햇살론 대환대출 자격조건은 연20%이상의 고금리 신용대출(캐피탈, 카드론, 대부업 등)을 3개월이상 이용 중인 경우로 대환대출 자격 조건이 일반 신용대출에 비해 완화되어 있다. 햇살론을 이용하면 연8%대로 최대 3천만원까지 햇살론을 통해 저금리 전환이 가능하다.

햇살론의 절감효과는 다음과 같다. 기존에 연 평균27.5%. 총2,300만원의 고금리 대출전액을 햇살론으로 대환할 경우, 절감액은 매월 평균22만2천원(기존 94만5,160원에서 72만3,496원으로)이며 총이자 절감액은 무려800만9천원(기존 1,102만5천원에서 304만6천원으로)에 이른다.(*햇살론 연8.59% 3년 원금상환기준)

햇살론 취급은행으로는 각 저축은행, 새마을금고, 단위 농협, 신협, 수협, 산림조합이다. 이 중 저축은행은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으로 입소문이 나며 전체 취급기관의 절반이 넘을 정도로 큰 취급액이 크다. 

저축은행 햇살론 가운데에서도 하나저축은행 햇살론은 본인확인 전화로 사전에 햇살론 가능여부 조회와 함께 지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전국(서울, 경기, 부산, 대구, 창원, 광주, 원주, 대전, 제주도 등 전지역)출장 방문자서 등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햇살론은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료를 제외하고는 별도의 수수료 없으며 대출관련 별도의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는다. 대출관련 별도의 수수료를 요구하는 것은 불법이다. 햇살론은 접수시에는 안전한 정식접수처에 접수하는 것이 진행률과 고객정보 보호에 유리하다.

햇살론(햇살론 생계자금, 대환대출 자격조건, 추가대출, 재대출, 햇살론 구비서류 준비, 햇살론 금리,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등) 및 사잇돌 대출과 직장인 신용대출은 행복한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는 금융사인 하나저축은행의 햇살론 대출모집법인 세이브론(저축은행중앙회 등록번호: 1-0667-3704) 홈페이지 (http://saveloan.net/) (◀바로가기) 또는 고객센터 전화 (☎1877-7191) 를 통해 안전하게 상담 및 접수 진행 도움 받을 수 있다

- 저축은행중앙회 심의필 2017-00509 (17. 8. 10)

<저작권자 © 울산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 문의

icon오늘의 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44740) 울산광역시 남구 수암로 4 (템포빌딩 9층)  |   대표전화 : 052-243-1001  |   발행/편집인 : 이연희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정원
Copyright © 2018 울산매일. All rights reserved. 온라인 컨텐츠 및 뉴스저작권 문의 webmaster@iusm.co.kr RSS 서비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