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부발연, 24일까지 10회
1일 2회 전문가 특강·주말 현장답사

동아대학교 인문역량강화사업단(CORE·단장 박은경)은 부산발전연구원과 함께 피란수도 세계유산 청년기획자 양성과정을 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10차례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계유산 청년기획자 양성과정은 피란수도 부산의 역사적 의미를 조명하고 이와 관련한 문화콘텐츠를 개발·창업할 수 있는 창의적 인재를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수강자는 건축과 문화, 관광, 문화재 등 관련 전공자들을 포함해 피란수도 세계유산에 관심 있는 대학생 및 일반 시민 등 모두 25명으로 서류 심사 및 면접으로 선발됐다. 양성과정은 이번 달 24일까지 10회에 걸쳐 1일 2회 특강과 매주 토요일 현장답사로 진행된다. 

김기수 동아대 건축학과 교수와 김귀배 한국 유네스코 위원회 본부장, 필라토바 카데즈다 러시아 국립리하체바 문화자연유산연구소 연구원 등 최고 전문가와 교수진들이 강의에 나선다. 

또 17일 열릴 세미나에서는 청년유네스코세계유산지킴이로 활동 중인 ‘가야해’ 팀이 토론자로 나선다. 

‘피란수도 부산의 특징과 가치, 그리고 시대적 의미’와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이해’, ‘한국전쟁기 부산의 생활상’ 등 주제 강연이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부산임시수도정부청사와 석당박물관 등도 방문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