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헤어 트렌드가 바뀌고 빠른 변화가 진행되면서 셀프 염색이나 탈색, 펌 등을 시술하는 이들은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셀프로 헤어 시술을 할 경우 비용 면에서 굉장히 저렴해지므로 소위 ‘간장족’이라고 부르는 2030 청년들이 이러한 방법을 주로 애용하고 있다. 

하지만 잦은 시술은 머릿결을 치명적으로 손상시킬 수 있다는 단점을 갖고 있다. 머릿결이 손상되고 나면, 펌 등 다른 시술을 다시 이용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복구까지 상당한 공을 들여야 한다. 따라서 효율적이고 간편하게 상한 머리칼을 관리할 수 있는 ‘헤어에센스’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올리브영이나 왓슨스, 롭스 등 드럭스토어에서 추천 상위권에 올라가는 헤어에센스들은 잦은 헤어 시술을 하는 이들에게는 매번 점검해야 할 리스트가 되고 있다. 더불어 헤어에센스 바르는 법도 중요하게 체크해야 할 사항이다. 올리브영 등에서 판매하는 헤어에센스는 제품별로 참고사항이 나와 있는 경우가 많으며 필요할 경우 매장 뷰티 매니저에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남자들도 다양한 염색과 탈색 등을 시도하는 만큼 헤어에센스가 필요한 이들이 많다. 특히나 남성들의 경우 충분한 사전정보 없이 일방적으로 겟잇뷰티나 미용실에서 주로 소개하는 헤어에센스를 덥석 구입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손상이 심한 모발일수록 사용하는 제품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

손상도를 최소화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머릿결을 셀프 케어하기 위해 최근 ‘모로코아르간오일’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

모로코 일부 사막지역에서만 나는 아르가니아 나무 열매에서 추출한 ‘아르간 오일’은 올리브오일보다 2배가 넘는 비타민E 성분이 수분 증발을 억제하고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영양이 풍부한 오일로 천연헤어팩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다. 

대표적으로 헤머셀의 ‘HAMOCELL 실키 헤어 아르간 미스트’는 고농축 아르간오일을 함유해 생기 없는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부여하고 끈적임이 없이 가벼워 남성들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미스트에는 단백질 유사성분인 젤라틴, 콜라겐, 케라틴, 밀, 콩, 옥수수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어 모발을 촉촉하게 가꾸도록 돕는다.

또 해당 미스트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헤어에센스 ‘HAMOCELL 실키 헤어 아르간 앰플’은 순수하게 뽑아낸 고농축 아르간오일과 보습 오일을 통해 보습막을 형성해 상한 머리를 효과적으로 복구할 수 있는 팩의 역할까지 겸하면서 머릿결을 보호한다. 이 또한 남녀 관계없이 건조하고 갈라지는 모발을 가진 이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앰플 특유의 끈적거리는 사용감을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