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녹십초 쿨샤의 박형문 회장이 상암동 YTN의 ‘2017 마케팅혁신 CEO 대상 시상식’에서 마케팅혁신 CEO대상을 수상했다.

YTN은 2017년 한 해 동안 다양하고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성공적인 기업브랜드를 구축해온 녹십초쿨샤 박형문 회장의 탁월한 경영 능력을 높게 사 올해의 마케팅 혁신 CEO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박형문 회장이 이끄는 전동칫솔 전문 기업 쿨샤는 배우 조인성을 전속모델로 발탁, 폭넓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침으로써 높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성공해 업계의 눈길을 끈 바 있다.

특히 쿨샤는 치아와 치아사이에 깊숙하게 침투하는 세개의 칫솔모가 특징으로, 치실, 치간칫솔을 사용하는 것 같은 개운한 사용감과 올바른 양치질 습관을 들게 해주는 혁신적인 제품으로써 많은 주목을 받았다.

쓸어내림과 왕복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전동칫솔이라는 점으로 국제특허를 획득한 쿨샤는 건강한 치아를 만들 수 있는 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어 현재 유명백화점, 면세점, 하이마트, 삼성디지털프라자 등에 입점되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수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다.

현재 쿨샤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과 우수한 퀄리티의 제품이 만나 2017년 오픈마켓 판매 1위는 물론, 에누리에서 선정하는 ‘전동칫솔 부분 히트브랜드’ 선정 등 자동칫솔 시장의 새로운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한편 박형문 회장은 글로벌브랜드로 발돋움 시키고 있는 자동칫솔 쿨샤 외에도 녹십초, 녹십초알로에, 녹십초화장품, 녹십초생활건강, 더스킨하우스, 스페랑스 등의 브랜드를 경영지도하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헬스케어 시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