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흥수 전 울산시교육청 교육국장 울산교육감 출마선언 

 

박흥수 전 울산시교육청 교육국장이 15일 시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교육감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박흥수 전 울산시교육청 교육국장이 15일 보수 주자 가운데선 처음으로 교육감 출마를 선언했다. 

박 전 국장은 15일 시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희망 교육을 실현하겠다”며 “이번 교육감 선거는 적폐청산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희망찬 미래와 국가의 백년대계를 수호하는 중요한 선거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이어 “대한민국과 울산의 교육이 많은 성과를 이루었지만, 아직도 산적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교육 및 교육행정 전문가가 교육감으로 반드시 선출되어야 한다”며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희망 울산교육을 만들기 위해 혁신과 발전을 동반한 교육, 소통과 협치를 통한 교육, 미래사회에 대응하는 교육을 펼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 전 국장은 △국립대 유치 또는 시립대 설립 △교원업무 경감과 공정한 인사시스템 도입 △교권과 학생 인권이 조화로운 학교문화 조성 △고교 무상교육 △대시민 평생학습 지원 확대 △재해 없는 학교 위한 안전체험센터 건립 △교육박물관 건립 △9시 등교 탄력적 운영 △희망 진로·직업·창업지원센터 설립 △거점형 대학입학지원관제 도입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박 전 국장은 온양초, 개성중, 동래고, 연세대를 졸업한 뒤  1980년 교직활동을 시작했다.

37년간 일선 교사와 장학사, 장학관, 중등교육과장, 교육국장, 교장 등을 거쳤으며 지난해 2월 퇴임 후에는 ‘함께 꾸는 꿈이 교실을 바꿉니다’는 슬로건으로 울산교육미래포럼을 발족하고 교육 개혁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