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민간자격증협회(이하 한민협)는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북아트지도사 등 총 50종의 다양한 수강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

빠르게 발전하는 현대 사회에 맞는 IT, 교양과정과 심리상담과정이 특히 눈길을 끈다. 심리상담과정은 노인심리상담사와 아동심리상담사, 가족심리상담사 등 다양하게 나뉘어 있으므로 자신의 적성에 따라 선택하여 전문 상담사로 성장할 수 있다.  

한민협의 전 강좌는 온라인 수강으로 운영되므로, 시간이나 공간의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어 시간 관리가 중요한 취준생 자격증, 경력단절 여성 자격증, 주부 재취업 자격증 등 다양한 연령층의 주목을 받고 있다.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면서 방과후 수업에 대한 수요 역시 커지고 있다. 이에 한민협에서는 ‘방과후지도사’ 과정을 개설해 방과후지도사 1,2급과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아동교육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등 다양한 분야의 방과후지도사를 양성하고 있다. 이 과정은 학생들의 방과후 교육을 담당할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학생들에게 창의적인 사고능력을 길러주는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과정도 개설되어 있어, 언플러그드 활동과 피지컬 컴퓨팅 등 다양한 기술을 가르치는 교사를 양성한다.

그 밖에도 클레이아트지도사, 풍선아트지도사, 펠트공예지도사, 종이접기지도사 등 아이들부터 노인들까지 폭넓은 연령층을 상대로 교육할 수 있는 전문 자격증 역시 한민협의 온라인 강좌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협회에서 운영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민간자격증협회’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 를 입력 후 희망과정을 신청하면 고졸 만20세 이상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