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원에서 주최주관하는 2018 YES24 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웹툰공모전 포스터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KAC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지난 11월 1일부터 접수를 시작했던 ‘2018 YES24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웹툰 공모전‘ 접수 마감이 1월 31일로 임박했다.
   
한국예술원 웹툰전공이 주관, 주최하고 YES24와 C47 Investment 가 후원하는 이번 웹툰공모전은 총 이천만원 상금과 이천만원 상당의 장학혜택 등 총 사천만원 상당의 상금 및 장학혜택이 주어지며 신인 웹툰작가를 발굴하기 위함에 목적을 두고 있다.

대상에게는 천만원 상금과 한국예술원 입학시 첫 학기 등록금 전액 장학이 주어지며 금상에는 오백만원 상금과 한국예술원 입학시 첫 학기 등록금 반액 장학이 주어진다.

그리고 은상에게는 이백만원 상금과 한국예술원 입학시 첫 학기 등록금 백만원 장학이 주어지며 동상에게는 백만원 상금과 한국예술원 입학시 첫 학기 등록금 50만원 장학혜택이 주어진다.

입상 4명에게는 각각 50만원 상금과 한국예술원 입학 시 첫 학기 등록금 50만원 장학혜택이 주어져 총 이천만원 상당의 상금과 함께 이천만원 상당의 장학혜택이 추가 부여 된다.

또한 수상자 중에는 웹툰작가 데뷔 및 연재 기회도 부여 되며 자신의 작품이 방송/영화화 될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총 사천만원 상당의 상금 및 장학혜택이 주어지는 이번 공모전 참가 대상은 현직 웹툰작가와 아마추어 지망생을 포함한 모든 작가들이 해당되며 2018년 1월 31일 까지 신청 및 작품 접수를 한국예술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받는다.

작품은 웹툰방식의 작품으로 소재 및 주제 제한이 없으며 저작권 관련 문제가 있는 작품이나 타 공모전 수상작품 등은 심사 및 수상에서 제외된다. 

이번 공모전 심사는 한국예술원 웹툰전공 교수이자 네이버 웹툰 ‘수사9단’ 및 ‘후유증 시즌1,2’ 웹툰작가 김선권 교수, 현 서울 문화사 콘텐츠 기획 팀장인 정영훈 팀장, JTBC 드라마제작 1국 김지연 CP 등이 심사를 맡는다.

공모전을 주관주최한 한국예술원 웹툰전공에서는 현재 다양한 재학생 공모전 및 웹툰작가 데뷔 지원 프로그램, 실무위주의 커리큘럼으로 웹툰작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실제 웹툰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교수진이 직접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1월 31일 까지 참가접수를 받는 2018 YES24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웹툰공모전은 KAC한국예술원 홈페이지에서 참가 지원가능하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