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까지 민원 8만8,097건 처리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에도 일조
올해 세균 소독 서비스 추가

울산 남구는 주민들의 사소한 생활 속 불편사항을 직접 찾아가서 신속하게 처리하는 주민밀착형 행정서비스인 OK생활민원기동대 운영이 8년차를 맞아 ‘행복 남구’ 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남구는 올해 신규서비스로 취약계층(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생활민원 방문처리 시 희망세대에 부가적으로 ‘친환경 산소계 소독제’를 생활공간 등에 분사해 각종 세균 소독서비스를 병행 운영하기로 했다. 

남구는 지난해까지 8만8,097건의 민원을 처리해 구민체감 행복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가운데 기동대 6개반 12명 운영으로 공공시설물 393건 정비를 포함해 총 7,354건의 생활민원을 처리, 구민 삶의 질 향상과 생활 속 불편사항을 직접 찾아가서 해결하는 성과를 보였다.

또, 사회취약계층에 대해 접수방문과 순회방문 병행 운영으로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장애인 등 2,025건의 생활불편사항을 해결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훈훈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취약계층 복지증진에 일조했다.

더불어 생활이 어려운 9세대를 선정해 200만원 가량의 도배, 장판 교체 등 생활불편사항 무료서비스 제공으로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에 도움을 줬다.

남구는 특히 OK 생활민원기동대를 방문시간 예약제로 운영, 행정의 신뢰도 향상에 기여했으며, 기동대 운영인력의 전문성 강화로 OK생활민원기동대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