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문병원 의원 간담회
“울산시, 건의 내용 적극 검토를”

울산시의회 문병원 의원이 동절기 일일 근무일인 지난 26일 시의사당 다목적회의실에서 권혁춘 (사)울산청년CEO협회장, 구형서 부회장 등 (사)울산청년CEO협회 관계자와 이형우 울산시 일자리총괄과장 등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청년CEO 기업생태계 활성화 방안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울산시의회 문병원 의원은 지난 26일 의사당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청년CEO 기업생태계 활성화 방안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권혁춘 (사)울산청년CEO협회장, 구형서 부회장 등 (사)울산청년CEO협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문 의원은 “청년들이 CEO가 되기도 어렵고 유지하기도 어려운 현 실태에서는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고, 청년CEO들도 이에 대한 정보를  알기 위해서는 관련기관과의 원활한 소통이 필요해  간담회를 마련했다” 고 밝혔다.

이날  (사)울산청년CEO협회 관계자들은  “창업도 어렵지만 유지, 성장하기도 어렵다”며 울산시의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주요 건의내용으로는 △청년기업 유지·성장을 위한 정책 지원 확대 △청년창업센터 등 공간 확보 △주요 전략 사업 외 분야 지원 확대 △홍보·마케팅을 위한 쇼룸 및 쇼핑몰 같은 공간 확보 △협회 지원 강화 및 창업 지도 제작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울산시 관계자는 “건의 내용은 검토해서 처리토록 하겠으며, 청년CEO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지원방안을 같이 고민하겠다” 며 “현재 울산시에서 추진 중인 울산청년지원 종합대책을 통해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 의원은 “청년CEO 여러분들은 각종 지원 정책 등 다양한 정보 획득을 위해 정부 및 지자체와 적극적으로 소통을 하기 바란다”고 한 뒤 “울산시에서도 시 홈페이지 등 온라인에 좋은 제안을 들을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건의된 내용에 대해 적극 검토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