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3일까지 9일간 안건 등 처리

 

울산시의회(의장 윤시철)는 5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19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상정 안건을 의결했다. 우성만 기자 smwoo@iusm.co.kr

 

울산시의회(의장 윤시철)가 9일간의 일정으로 올해 첫 임시회를 개회했다.

시의회는 5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김기현 시장과 류해숙 교육감 권한대행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9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오는 13일까지 임시회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본회의는 의사보고, 5분 자유발언, 안건심사, 시장과 교육감의 시정연설 등으로 진행됐다.
윤시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작년 연말 제천에 이어, 최근 밀양에서도 화재로 대형 인명 피해가 발생했다”며 “화재는 언제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고, 울산이라고 예외일 수 없다. 특히 의료기관을 비롯한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는 기준과 원칙을 제대로 준수하고 있는지 더욱 꼼꼼하게 점검과 단속을 병행 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어 “특히, 울산 지역은 가뭄이 겨울까지 지속되면서 산불발생 위험이 어느 지역보다 높다” 며 “화재발생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점검하는 적극적인 예방행정이 필요 할 때”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임시회는 6일부터 12일까지 상임위원회별로 실·국·사업소별 업무보고와 안건심의 및 개별 현장 활동을 펼친 후, 마지막 날인 13일 오전 10시에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보고 된 각종 안건을 최종 의결하게 된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