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사1청년 더 채용하기’ 사업 소개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지역본부는 13일 남구 삼산동 한 음식점에서 울산경영자협의회 회원사 대표 20여명을 대상으로 ‘일자리창출을 위한 기업애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지역본부는 13일 남구 삼산동 한 음식점에서 울산경영자협의회 동진오토텍 예국권 대표를 비롯한 회원사 대표 20여명을 대상으로 ‘일자리창출을 위한 기업 애로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이형우 울산시 일자리창출과장이 시가 추진 중인 ‘기업의 1사 1청년 더 채용하기’ 사업을 소개했고, 김구연 고용노동부 울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소장은 정부에서 추진 중인 ‘일자리 안정자금 정책’ 등을 설명했다.

이어 참석한 기업 대표들은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단축 등에 따른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 및 제도 개선사항을 적극 개진했다.

박동철 본부장은 “앞으로도 울산의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을 발굴해 관계기관의 협업을 통해 해소해 나가겠다”며 “채용박람회, 도제학교, 기업투어 등 일자리 창출지원사업과 기업애로 간담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해 청년이 일하고 싶은 산단 환경조성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