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수도권 상생 언론이 앞장”

한국지역언론인클럽(KLJC)은 2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제7차 정기총회를 열고 제7대 신임 회장에 강해인 경기일보 서울취재본부장을 선출했다.

한국지역언론인클럽(KLJC) 제7대 회장에 강해인 경기일보 서울취재본부장이 선출됐다.
KLJC는 2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제7차 정기총회를 열고 강 본부장을 신임 회장으로 선출했다.

강 신임 회장은 경기일보 정치부 부장을 거쳐 부국장 겸 서울취재본부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기자협회 보도자유분과위원장 △KLJC 수석부회장, 부회장, 감사 등을 역임했다.
강 신임 회장은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 및 지방4대 협의체와의 유기적인 협조체제 강화 △지역언론인 클럽 부설 ‘한국지역언론 홍보대학’ 설립 △KLJC 활성화를 위한 회원 모집 활동 강화 △KLJC 사단법인화 등을 최우선 과제로 제시했다.

그는 취임사를 통해 “올해는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지방선거가 치러지는 해”라며 “지역과 수도권의 상생·발전 없이는 대한민국의 미래가 밝을 수 없는 만큼 지역언론이 책임을 다 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KLJC는 청와대와 국회를 출입하는 전국 주요 지역일간지 중견기자들이 중심이 돼 지난 2012년 8월 창립했다. 이들은 전국시·도지사협의회를 비롯한 지방 4대협의체,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 대통령소속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지역신문발전위원회, 한국지방세연구원 등 유관 기관단체와 함께 지역발전 및 지역언론 활성화를 위한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