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울산시당 현안문제 해소 기자회견

 

더민주 울산시당은 탈원전정책과 신세계 쇼핑몰 건립반대 등 지역현안 문제에 대해 6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연이어 기자회견을 가졌다.

시당 지방선거기획단은 후쿠시마 원전 폭발사고 7주년을 맞아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을 위한 로드맵인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을 소개했다.

기획단은 “이번 문재인 정부의 이행계획은 전력계통 안정성, 국내기업의 보급여건, 잠재량 등을 고려해 2030년까지 재생에너지 발전량 비중 20%를 목표로 설정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재생에너지 보급의 획기적 확대를 에너지 신산업 육성기회로 활용해 국내 청정에너지 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재생에너지 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관련 기업, 대학, 연구기관과 항만, 산단 등 인프라가 집적된 재생에너지 혁신성장 클러스터를 조성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울산시가 추진 중인 ‘친환경 에너지 허브도시 울산’을 비전으로 한 정책은 자세히 들여다보면 미약한 정책비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고 지적했다.

기획단은 “이번 지방선거를 통해 탈원전 정책을 기반으로 한 에너지전환 로드맵을 제시하고 진정한 친환경 에너지 허브도시 울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 더민주 울산시당 ‘을’지키는 민생실천위원회도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지역상권 다 죽이는 신세계 복합쇼핑몰 입점 계획을 당장 취소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더민주 을지로위원회와 울산농수산물도매시장 청과소매동, 울산유통협의회, 울산상인연합회, 중소상공인살리기협회, 울산상인연합회 등이 참여했다.

을지로 위원회는 “혁신도시에서 길 하나만 건너면 전통시장과 영세한 도소매 매장이 즐비하다”면서 “신세계 복합쇼핑몰이 들어선다면 매출에 영향을 받게 될 것이 불 보듯 뻔하다. 이후 원도심과 전통시장에서 벌어질 상황을 누가 책임을 질 수 있냐”고 반문했다.

이어 “참가단체들은 신세계 복합 쇼핑몰 입점을 반대하며 지역 정관계와 소비자, 도소매업 상인, 전통시장 상인, 이해당사자  사업자를 포함한 대토론회를 제안한다”면서 “이번 대토론회 제안에 지역의 책임있는 주체들은 하루 빨리 응답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