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업 외 사업장·소상공인 지원을”

 

동구는 7일 2층 상황실에서 권명호 동구청장을 비롯한 노사민정 대표자로 구성된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해 고용위기지역 지정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울산 동구지역의 근로자(노), 기업(사), 지역주민(민), 지방정부(정) 대표자로 구성된 노사민정협의회가 고용위기지역 지정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동구는 7일 오후 2시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2018년도 노사민정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신규위원 9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고용위기지역 지정 건의 건을 주요 안건으로 토의했다.

이날 노사민정 위원들은 동구지역 위기 극복을 위해 고용위기지역 지정을 정부에 촉구하는 결의문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노사민정 위원들은 “조선업이 특별고용지원업종으로 지정됐지만 지역경기 위축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이나 조선업 이외 사업장에는 지원할 수 없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다”며 “조선업 불황으로 깊어지고 있는 동구의 고용위기에 적극적 대응하기 위해서는 고용위기지역 지정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위원들은 결의문을 통해 △ 조선경기 침체로 위기를 맞고 있는 동구를 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할 것 △ 정부는 조선산업을 외면하지 말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대책을 마련할 것 등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