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복지회관 자리에 신축
70억원 투입해 남구에 조성
연면적 1,851㎡·7층 건물
市 “산업수도에 걸맞는 시설 약속”

 

울산시는 8일 오후 노동복지회관에서 김기현 울산시장, 지역 국회의원, 구·군 단체장, 시의원, 노사민정협의회 위원, 노동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노동복지센터 기공식’을 가졌다. 노동복지센터는 전국 최대 규모 수준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울산의 근로복지 대표 시설이 될 ‘노동복지센터’가 기공식을 갖고 본격 공사에 들어간다. 

울산시는 8일 오후 노동복지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노동복지센터 기공식’을 가졌다. 

노동복지센터 건립은 노동계와 수차례 간담회를 통한 의견수렴 및 협의 과정을 거치면서 부지 확보, 접근성, 사용자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기존 노동복지회관을 철거한 자리에 신축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지난 1984년에 개관해 지난 30여 년간 근로자들과 희로애락을 같이한 노동복지회관은 오는 12일부로 철거된다. 

새로 건립될 노동복지센터는 총 7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남구 돋질로 129 일원에 부지 539.8㎡, 건축연면적 1,851㎡,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로 오는 2019년 6월 준공 예정이다. 이는 전국 최대 규모다.

센터에는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 외국인 근로자쉼터, 노동상담소, 노동단체 사무실, 대강당 및 회의실 등 다목적공간이 입주하게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산업수도의 위상에 걸맞은 근로복지시설이라는 상징성을 고려해 주변 건물과 조화를 이루고 접근성이 뛰어난 곳에 노동복지센터를 지을 예정”이라며 “근로자는 물론 시민 모두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전국에서 으뜸가는 근로자 복지시설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공식에는 김기현 울산시장, 지역 국회의원, 구‧군 단체장, 시의원, 노사민정협의회 위원, 노동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