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보육복지’ 필요성 역설

 임동호 “융복합 첨단과학 연구장비·실험기기센터 설립 돼야”
 심규명 “민간어린이집 학부모 부담금 전액 지원에 앞장설 것”
 김창현 “박근혜 탄핵 1주년…한국당 자진 해체를” 선명성 부각

 

6·13 지방선거 울산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예비후보들이 8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존재감 각인에 나섰다. (왼쪽 사진부터) 더민주 임동호·심규명, 민중당 김창현. 신섬미 기자 01195419023@iusm.co.kr

 

6·13 지방선거 울산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예비후보들이 8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공약 발표는 물론 박근혜 탄핵 1주년을 맞아 정치적 입장을 통해 당의 존재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임동호(더민주·시장출마)=임 예비후보는 울산을 재도약시키기 위해서는 ‘융복합 첨단과학 연구장비 및 실험기기센터 설립’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그는 “기존의 울산산업구조가 가진 페러다임을 근본적으로 바꿀 세계적인 첨단 연구장비 및 실험기기센터 설립으로 침체된 울산경제의 물꼬를 트겠다”고 한뒤 “울산이 유니스트, 울산대, 테크노파크 등이 보유한 연구기기의 공동 활용은 물론 울산의 기업들이 제품 또는 부품의 기술향상을 위해 자유롭게 이용하고 테스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첨단 장비 및 실험기기를 국가적 차원에서 보유하게 됐을 때 울산으로 많은 기업연구소가 집적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를 토대로 울산 국립대 유니스트와 더불어 울산은 미래 산업을 리더하는 세계 최첨단 연구단지의 메카로 거듭날 것”이라며 “연구에 염두도 못 내던 울산의 중소, 중견기업 또한 우수한 연구진의 지원하에 세계 1등 기술을 보유한 강소기업으로 성장이 가능한 세계 최고의 첨단 기술도시 울산을 만들 시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심규명(더민주·시장출마)=심 예비후보는 이날 개인의 공약보다는 더민주 출마자 공통 공약으로 민간어린이집 학부모 부담금 전액 지원에 관한 보육복지를 주장하고 나섰다.

심 예비후보는 “보육은 이제 출산율 증가를 위한 정책의 도구가 아니라 아이의 인권과 부모의 권리를 인정하는 근본적인 정책이 돼야 한다”면서 “하지만 지금 울산의 보육현실은 민간어린이집은 물론 학부모들은 잘못된 보육정책으로 인해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이들이 국공립/공공형 어린이집에 입학하든 민간어린이집에 입학하든 누구나 똑같은보육료를 지원받고 똑같은 금액을 납부하며 평등하게 보육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저는 보육환경의 현실을 절감하고 뜻을 같이하는 더민주 예비후보와 군수 출마자예정자들과 함께 민간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만3~5세 어린이의 학부모부담금을 울산시와 5개구군과 5대5 매칭 사업으로 공동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국공립 어린이집에 비해 심각한 운영난과 불평등한 대우를 받고 있는 민간어린집과 보육교사들의 사기진작 방안 등까지 단계적으로 개선책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창현(민중당·시장출마)=김 예비후보는 이날 공약발표 대신 박근혜 탄핵1주년과 관련한 입장을 발표하며 당의 선명성을 나타냈다.

김 예비후보는 “10일 박근혜 탄핵 1주년을 맞아 자유한국당의 자진 해체를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새 시대를 향한 민중의 열망은 비단 박근혜 탄핵에만 머물지 않았다”면서 “촛불혁명은 박근혜로 대표되던 모든 적폐를 청산할 것을 명령했다. 정권이 바뀌고 사회가 조금씩 바뀌고 있지만 여전히 활개를 치는 적폐세력이 바로 자유한국당”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자유한국당은 한마디로 한국사회에 뿌리 깊은 정치적폐이자 이명박-박근혜 국정농단의 부역자들이기 때문에 촛불민중은 자유한국당 해체를 명령했다”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제 지방선거가 다가온다. 자유한국당은 국민의 투표에 심판 받을 것인가. 아니면 일말의 양심으로 스스로 해체를 할 것인가를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