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의원총회 만장일치 추대

㈜태웅 허용도 회장이 지난 16일 부산상의 2층 상의홀에서 열린 임시 의원총회에서 참석 의원 만장일치로 제23대 부산상의 회장에 추대된 뒤 소감을 밝히고 있다.

부산상공회의소 제23대 회장에 ㈜태웅 허용도(70) 회장이 선출됐다. 

부산상공회의소(회장 허용도)는 지난 16일 오전 11시 부산상의 2층 상의홀에서 새롭게 선출된 제23대 상공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3대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및 임원 선출을 위한 임시 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임시 총회에는 의원 120명 가운데 92명이 참석했다. 

이날 임시총회에서 허용도 회장은 제23대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에 단독 출마해 참석한 의원들의 만장일치 추대로 회장에 선출됐다. 앞서 허 회장은 지난 1월 26일 열린 제23대 상의 회장 후보 추대 의원 간담회에서 차기 회장 후보로 단독 추대됐다. 19일부터 임기가 시작된 허 회장은 앞으로 3년간 부산 상공계를 대표하게 된다. 

허용도 회장은 당선 인사말을 통해 “엄중한 시기에 부산상공계를 대표하게 된 만큼 무거운 사명감으로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허 회장은 1948년 경남 산청 출신으로 진주농고와 동아대를 졸업하고 초등학교 교사를 거쳐 1981년 단조제품 업체인 태웅을 설립했다. 부산상의 부회장과 코스닥상장법인협의회 부회장, 부산자동차부품조합 이사장을 거쳐 부산영남지역 코스닥CEO포럼 회장과 부산시 녹색성장위원회 공동위원장, 부산핸드볼협회 회장 등을 맡고 있다. 

또 이날 임시총회에서 현 이갑준 상근부회장을 유임시키고 감사로 강동석 동진기공 대표, 이제훈 한국선재 대표, 최금식 선보공업 대표 등을 선임했다. 제23대 상의를 이끌고 갈 18명 회장단과 30명 상임의원에 대해서는 허 회장을 포함한 5명의 전형위원회에서 조만간 선임할 예정이다. 

제23대 신임 회장 취임식은 오는 21일 전 조성제 회장의 이임식과 함께 치러진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