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곡박물관, 태화강 유역 역사문화 알기 답사

울산대곡박물관(관장 신형석)은 3월 ‘문화가 있는 날’인 3월 28일 오후1시에 ‘봄날 태화강변을 걸으면서 만나는 울산 역사’ 답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태화강 전망대에서 시작하여 은월봉, 이휴정(울산시 문화재자료 제1호)을 답사하고 십리대밭교를 건너 동강병원 담벽에 있는 울산부사 윤지태 불망비, 태화루까지 걸으며 고려 성종이 태화루에 방문한 사실과 태화루 역사와 관련 시문(詩文), 울주팔경 등 태화강 유역의 역사와 인물에 대한 해설을 들을 수 있다.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하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3월 19일부터 울산대곡박물관 누리집(dgmuseum.ulsan.go.kr) ‘교육/행사 - 참가신청 - 행사’ 코너에서 신청하면 되며 참가자는 당일 오후 1시까지 태화강 전망대로 가면 된다. 태화강 나룻배 승선비용 1,000원은 각자 부담해야 한다. 
 
● 맘나눔, 부부공감토크 콘서트

청소년 부모인성교육 커뮤니티 맘나눔이 주최하는 부부공감토크 콘서트 ‘당신, 많이 힘들었구나’가 오는 20일 저녁 7시 30분 울주서부청소년수련관 3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콘서트는 ‘당신, 많이 힘들었구나’을 주제로 남편과 아내로서 살아오면서 서로를 뒤돌아보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공감토크쇼, 뮤직콘서트, 우리집 상황극 등이다. 또 심인인성교육원 허인수 교육위원이 마인드 강연을 통해서 부부간의 갈등을 풀수 있는 해법을 제시한다. 행사 참여는  무료이며, 울주군, 새울원자력본부, 민들레후원회가 후원한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