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잡지 모델 맥도걸, '침묵' 조건으로 1억6천만원 받아
"성추문 폭로공방 클리포드, 거짓말탐지기서 99% 진실"

카렌 맥도걸(연합뉴스 자료사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성추문에 대해 침묵하는 대가로 거액의 합의금을 받았다는 제2의 여성이 등장했다.

성인잡지 '플레이보이'의 여성모델로 활동했던 캐런 맥도걸(47)은 이달 초 "트럼프 대통령과의 성관계에 대한 비밀유지 합의는 무효"라며 로스앤젤레스 연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고 일간 뉴욕타임스(NYT)가 20일 보도했다.

1998년 '올해의 플레이메이트(누드모델)' 출신인 맥도걸은 2016년 대선 당시 성관계 사실에 침묵하는 조건으로 15만 달러(1억6천만 원)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미디어그룹 '아메리칸 미디어'가 합의금을 지급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메리칸 미디어가 소유하고 있는 연예잡지 '내셔널 인콰이어러'의 최고경영진이 트럼프 대통령과 친분이 있다고 뉴욕타임스는 설명했다.

맥도걸은 아메리칸 미디어와의 협상 과정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변호사인 마이클 코헨이 개입했다고도 주장했다.

전직 포르노 배우 스테파니 클리포드(연합뉴스 자료사진)

앞서 전직 포르노 여배우 스테파니 클리포드(39)도 2016년 대선 직전, 트럼프 대통령과의 성관계에 대한 비밀유지 합의금으로 13만 달러(약 1억4천만 원)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클 코헨은 클리포드에게 13만 달러를 지급한 사실을 시인한 바 있다. 코헨은 자기 돈으로 지불한 것이며 트럼프 대통령과는 무관하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클리포드와 트럼프 대통령의 성 추문은 7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전했다. 2016년 대선과 맞물려 언론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지만, 정작 클리포드는 2011년부터 트럼프 대통령과의 성관계 사실을 주장했다는 것이다.

특히 2011년 당시 거짓말탐지기 조사에서는 클리포드의 주장에 대해 '99% 진실' 판정이 내려졌다고도 NBC방송은 덧붙였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