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텃밭가꾸기’
오는 7월까지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진행

 

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박민정)는 어린이들의 식습관 개선을 위해 오는 7월까지 텃밭가꾸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울산 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남구 어린이들을 위해 오는 7월까지 텃밭가꾸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센터의 특화사업으로 진행되는 ‘텃밭가꾸기’는 직접 텃밭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방울토마토와 오이 기르기 활동 물품과 교육 자료를 제공한다. 시설에서 직접 키워 수확해 시식하는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의 채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편식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어린이들의 식습관 개선과 급식환경 개선을 위해 특화사업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쿠킹클래스(6월), 방문신체계측(9월), 어린이인형극(7, 11월)을 운영하며, 염도계 대여 및 신규조리원컨설팅은 상시 운영하고 있다.
남구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어린이급식소에서 위생안전과 영양관리 등 자율관리능력을 향상시켜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 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017년 1월부터 울산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4월 현재 남구 어린이집 및 유치원 262개소, 1만1,500여명의 어린이들의 영양 및 급식 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