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조작 배후 의혹 속 출사표
“필요 땐 어떤 조사라도 응하겠다” 

 청, 특검 가부따라 표심 향방 결정

 

 

댓글조작 사건에 연루됐다는 의혹을 받는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19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경남지사 출마 관련 입장발표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드루킹 댓글 조작사건 배후’ 의혹에 휩싸인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19일 경남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하며 필요하다면 특검을 포함한 어떤 조사에도 당당하게 응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하지만 청와대는 야권의 특검 요구를 고려하지 않고 있다는 입장을 밝혀 향후 드루킹 사건이 6·13지방선거 표심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이자 경남지사 민주당 단일후보로 추대된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경남도지사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갖고 “저는 정쟁 중단을 위한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고 필요하다면 특검을 포함한 어떤 조사에도 당당하게 응하겠다”고 밝혔다. 

원래계획대로라면 김 의원은 지난 17일 출마를 선언했어야 했다. 하지만 ‘드루킹 사건’의 주범인 김 모씨와 접촉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논란이 일자 출마 일정을 연기했다.

특히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경남도청 서부청사 앞 광장에서 열기로 한 출마선언 일정까지 돌연 취소하면서 6·13 지방선거에 불출마하는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기도 했지만, 결국 출마를 결심했다. 

이처럼 김 의원은 필요시 특검에 응하겠다는 입장이지만 청와대는 정반대의 의견을 보였다. 실제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야권의 특검 요구를 검토하느냐’는 질문에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청와대는 전날 김의겸 대변인 명의로 댓글조작 사건에 대한 첫 공식 논평을 내고 “의문 제기 수준을 넘어서서 정부·여당에 흠집을 내거나 모욕을 주려는 것처럼 보인다”고 사건 성격을 규정한 뒤 “검찰과 경찰이 조속히 사건의 전모를 밝혀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특검 요구를 일축했다. 

이 관계자는 또 김기식 전 금감원장 낙마 사태와 댓글조작 사건 등으로 조국 수석을 비롯한 민정라인 교체를 검토하고 있는지를 묻자 “없다”고 잘라 말했고, 지난 대선 경선 현장에서 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댓글조작 사건으로 구속된 ‘드루킹(필명)’이 주도한 조직인 ‘경인선’(경제도 사람이 먼저다)을 챙겼다는 것과 관련해서도 “대응하지 않겠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