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수 공천과 관련해 그동안 침묵을 지키고 있던 김두겸(사진) 전 울주당협위원장이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강길부 의원을 사법부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김 전위원장은 “현재 울주군에는 터무니없는 하위사실을 날조, 유포하고 낙선을 목적으로 특정후보를 음해하며 혼탁선거를 조장하는 것도 모자라 급기야 저 김두겸의 인격을 모욕하고 심각한 명예를 훼손하고 있음에 참담한 심정으로 사법부에 고소를 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통상적으로 지방선거 공천은 지역구 당협위원장이 공천하는 것이 관례라면 시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왜 필요하냐”며 “그의 아집과 독선은 도를 넘어 횡포에 이르렀다”고 반박했다. 

이어 “공천관리위원회의 존재가치를 훼손하고 사당화를 꾀해온 당협위원장 행위는 당의 명예 또한 심각하게 훼손한 해당행위”라고 한 뒤 “당헌·당규와 당원 및 군민의 뜻에 따라 공정경선을 통해 경쟁력 있는 후보를 선출하는 경선이 정도인가? 아니면 그의 주장대로 개인에 충성하는 특정후보로 전략공천이 되지 않으면 당적을 볼모로 탈당을 운운하며 협박정치를 하며 몽니를 부리는 것이 정도냐?”며 몰아세웠다. 

그러면서 “입당, 탈당을 반복하더니 급기야 당을 위기로 몰아넣고 바른정당으로 당적을 옮겼다가 슬그머니 복당이란 미명아래 자유한국당으로 돌아와선 ‘경선을 할 경우 도덕적으로 문제가 있는 후보가 공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며 근거도 실체도 없는 허위사실을 날조하고 명예를 훼손하더니 이제는 경선을 수용한다니 그 도덕적 문제가 있는 후보는 누구냐”며 반문했다. 

김 전위원장은 “공인이 취해야할 자세를 망각한 악의적인 비방행위는 즉각 중단하고 4선 국회의원다운 처신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