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가 정부의 ‘조선산업 발전전략 공공선박 발주사업’에 현대중공업을 포함시켜 줄 것을 산업통상자원부에 건의했다. 

동구는 현대중공업 사내협력회사협의회에서 건의한 ‘조선산업 발전전략에 현대중공업 참여’ 건을 지난 25일에 산업통상자원부에 공문으로 정식 건의했으며, 앞으로 건의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국회의원들과 관련 부처들을 권명호 동구청장이 직접 방문해 협조를 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부는 지난 5일 ‘조선산업발전전략’을 발표하면서 침체에 빠진 조선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5조 5,000억원 규모의 공공선박을 2019년까지 발주하기로 했으나, 현대중공업은 과거 ‘원전부품 납품 청탁’사건으로 ‘부정당업자’로 등록돼 이번 공공선박 발주사업에 참여할 수 없게 됐다. 

이에 현대중공업 사내협력회사협의회에서는 24일 기자회견을 통해 공공선박 발주사업에 현대중공업을 포함시켜 달라고 간곡히 호소한 바가 있다. 

권명호 동구청장은 “지난 3년간 침체된 조선업 경기와 현대중공업 구조조정으로 동구경기는 최악의 위기에 직면해 있다. 조선업 경기가 회복된다는 내년까지의 보릿고개를 넘길 수 있도록, 이번 공공선박 발주사업에 현대중공업이 포함 될 수 있도록 관계부처 등에 적극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