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지방병무청 전경  
 

“현역 모집병 지원 정보, 쉽게 확인하세요”

부산지방병무청(청장 김용무)은 부산과 울산지역 병역 의무자들을 대상으로 ‘콕 짚어 주는 모집병 지원 알림톡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현역 모집병 지원 시 병역의무자가 자주 묻거나 실수하는 사항에 대해 핵심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 주소,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알림톡으로 전송해 병역 의무자가 스마트폰 등을 통해 곧바로 손쉽게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콕 짚어주는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병역 의무자들은 큰 어려움 없이 모집병 지원 경쟁률, 입영부대 찾아가는 길, 모집병 지원 시 내 점수 미리 보기, 질병 사유 연기신청, 병무청 지정병원 등 해당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병무청에서 담당하지 않는 헌혈증 재발급, 무도단증 확인 등 모집병 지원 시 제출해야 하는 증빙서류를 신속하게 신청, 확인할 수 있는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이번 ‘콕 짚어주는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병역 의무자들은 현역 모집병 지원 및 병역이행 과정에서 신속한 민원 안내를 받을 수 있게 되고, 병무청에서도 방문 상담 및 전화통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어 모집병 전형 업무의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할 수 있게 된다.

부산병무청 이옥자 현역입영과장은 “이번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현역 모집병 지원 시 지원자가 모집병 지원 경쟁률 등 관련 정보를 스마트폰 등을 통해 곧바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면서 “이번 서비스를 계기로 간편하고 다양한 정보전달 패러다임으로 전환, 수요자 맞춤형 국민행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