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앨범 ‘서니 서머’ 발표
 

걸그룹 ‘여자친구’가 19일 미니앨범 ‘서니 서머’를 발표했다. 연합뉴스

걸그룹 여자친구가 19일 발표한 미니앨범 ‘서니 서머'(Sunny Summer)는 여름 분위기로 가득한 앨범이다. 앨범 제목은 물론 타이틀곡도 여름 시즌송을 겨냥한 ‘여름여름해'다.

여자친구는 지난 17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한 카페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앨범 제목부터 수록곡까지 여름을 겨냥했다”며 “‘여름여름해'가 매년 여름을 대표하는 곡으로 떠올랐으면 좋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여름여름해'란 말을 유행어처럼 만들고 싶은 욕심이 있어요. 날씨가 더워져 여름이 왔다고 느낄 때, 날씨 좋은 여름에 놀러 가고 싶을 때 ‘여름여름해'란 말이 쓰이면 좋겠어요. ‘여름여름해'를 밀려고요. 하하.”(소원) 

2015년 데뷔해 3년간 작곡팀 이기·용배와 손잡고 히트곡을 낸 이들은 이번에는 작곡팀 이단옆차기와 함께 ‘여름여름해'를 작업했다.

시원한 일렉 기타 사운드로 시작하는 이 곡은 여름밤의 설렘을 담은 팝 댄스곡이다. ‘엄엄엄엄지 척 은하수 건너서 별빛이 속삭이는 이 밤에 기대줘', ‘솔직히 말해 너를 사랑해 신비한 곳으로'처럼 노래 가사에는 엄지, 은하, 신비 등 멤버들의 이름이 곳곳에 숨어있다.

유주는 “수록곡까지 여름 분위기로 가득해 많은 분에게 좋은 에너지가 됐으면 좋겠다”며 “우리 노래로 시원하게 나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