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무사 희생양으로 이용…지지율 올리기 위한 기획 의심"

자유한국당 친박(親朴)계 김진태 의원은 22일 청와대의 계엄문건 세부자료 발표와 관련해 "희생양을 이용해 지지율을 올리고, (북한) 석탄 건에 대한 여론을 돌리고자 기획된 의심이 든다"며 국군기무사령부 문건 파문에 대한 국회 차원의 국정조사를 요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청와대가 추가문건이 있다고 호들갑을 떨더니 막상 별 게 없다. 지난번 계엄검토 보고서에 이은 세부 시행 계획에 불과하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매뉴얼이 자세히 돼 있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다. 계엄포고문을 작성해놨고 방송국 접수계획을 세웠다고 쿠데타를 연상시키려 애쓰지만 계엄 매뉴얼의 일환일 뿐"이라며 "그런 걸 미리 준비하는 게 기무사의 임무고, 쿠데타와는 전혀 상관없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독립수사단을 지시해 놓고 이렇게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면 공정한 수사가 될 턱이 없다"며 나아가 "군 통수권자가 군 조직을 누명 씌워 없애버리려고 하는 이런 반국가적 행태를 더 이상 좌시할 수 없다"고도 했다.

그는 "이미 독립적이지 않은 독립수사단에만 (수사를) 맡길 수도 없다. 국회 차원의 국정조사를 해야 한다"며 "조현천 전 기무사령관에 이어 용기있는 군인들이 진실을 말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