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게임업체 펍지주식회사와 인기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를 활용한 5G 마케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KT는 배틀그라운드를 활용한 5G 마케팅 및 e스포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는 고립된 가상의 섬에서 마지막 1인(1팀)이 되기 위해 최대 100인의 플레이어가 경쟁하는 서바이벌 슈팅 게임이다.

KT는 "대규모 인원이 동시에 빠른 순발력으로 적을 제압하는 게임의 특징을 활용해 초고속·초저지연·초연결이 특징인 5G와 연계한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KT는 우선 최근 독일 베를린에서 막을 내린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PGI 2018)' 경기 영상을 10일부터 올레tv 모바일을 통해 VOD(주문형 비디오)로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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