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열 토크쇼 ‘대화의 희열’
  8일 밤 10시 45분 KBS2 첫방송
  첫 게스트는 개그우먼 김숙
“게스트에 대한 자료 100쪽씩 읽어…
  포털검색으론 못찾는 이야기 끌어낼 것”

 

8일 방송되는 ‘대화의 희열’ 진행을 맡은 유희열. 연합뉴스

“게스트와 진솔한 대화를 나누기 위해 그분에 대한 자료를 100페이지씩 읽고 있습니다.”

한동안 사라진 ‘원(one)-게스트 토크쇼' 명맥을 이을 KBS 2TV ‘대화의 희열' 진행을 맡은 가수 유희열(47)은 이렇게 말했다.

유희열은 최근 서울 여의도 한 카페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누군가를 만나 편하게 대화한다는 콘셉트인데 일반적 구성과 달라 처음에는 막연하기도 했다”며 “중요한 건 사람이 바뀌면 대화 색깔도 바뀔 거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화의 희열'은 시대를 움직이는 명사와 사석에서 만나 대화를 나누는 콘셉트의 토크쇼로, 지금 가장 만나고 싶은 단 한 사람을 초대해 하루 끝에 나누는 깊은 대화를 담는다.
정해진 문답이 아닌, 사석인 듯 자연스럽게 이뤄지는 대화 묘미가 시청자들에게 진솔함을 선물할 것으로 제작진은 기대했다. 제작진은 이를 위해 카메라 등의 간섭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연출을 맡은 신수정 PD는 “기존 토크쇼는 대본이 있어서 MC가 질문하고 게스트가 답하는 방식이 많다. 제작진이 ‘컨트롤'을 하는 부분이 있는데 ‘대화의 희열'은 관찰 프로그램을 찍는다는 느낌으로 한다. MC와 출연자 시야에 저희와 카메라가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포털사이트 검색만으로는 나오지 않는 이야기를 끌어내는 데 주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유희열 역시 “방송 같지 않은 방송이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그는 “한 사람과의 대화에서 느낄 수 있는 행간, 그 공간이 이 프로그램 매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만나고 싶은 게스트로는 ‘가왕' 조용필, 피아니스트 류이치 사카모토를 꼽았다.

유희열은 ‘본업'인 음악에 대해서는 “출국할 때마다 직업에 ‘뮤지션'이라고 적는데 (너무 음반을 안 내서) 부끄러울 때가 있다”며 “음반도 요새 생각한다. 그러나 토이가 될지 어떤 형태가 될지는 아직 모르겠다. 다만 요즘 초등학교 바이엘 3권만 칠 줄 알면 칠 수 있는 곡을 쓰고 있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는 유희열 외에 강원국 전 청와대 연설비서관, 소설가 김중혁, 독일 출신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도 출연한다.

이 프로그램은 TV 방송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는 오디오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라 관심을 끈다.

오는 8일 밤 10시 45분 처음 방송하며, 첫 게스트는 개그우먼 김숙이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