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살래요’서 연다연 역 열연
“첫 로맨스 연기에 신났죠”

주말극 ‘같이 살래요’에서 연다연 역을 맡아 많은 사랑을 받은 배우 박세완. 연합뉴스

최근 종영한 KBS 2TV 주말극 ‘같이 살래요'에서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연다연을 연기해 사랑받은 배우 박세완(24)은 실제로도 다연 모습 그대로였다.

“원래 성격이 밝아요. 다연이처럼 소심하기도 한데, 그렇다고 우울하진 않아요. 가끔 우울해져도 오래가질 않죠. 둔해서 그런 것 같아요.(웃음)”

18일 서울 광화문에서 만난 박세완은 이번 작품을 통해 중장년 시청자도 자신을 많이 알아봐 줘서 기쁘다고 했다.

그는 “데뷔하고 나서 이번에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것 같다”며 “길에서 만나는 어르신들께서 절 배역 이름(다연)으로 기억해주시고, 사진 찍고 가실 때 굉장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모님도 이번 작품에 제가 출연한 것을 굉장히 좋아하셨다”고 덧붙였다.

극 중 다연은 부모에게 애교 넘치는 딸이지만 사실 박세완은 크게 애교는 없는 편이라고 했다.
“장녀인데, 원래 애교가 많은 편은 아녜요. 그래도 고향인 부산에서 상경해 부모님과 떨어져 살면서 조금은 는 것 같기도 해요. 마지막회에서 보여드린 애교도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하하. ‘학교2017'에 함께 출연한 (구구단 멤버)세정이가 많이 도와줬어요. 어쩐지 좀 비슷했죠? (웃음)”

주로 극 중 주인공들의 로맨스를 옆에서 지켜보거나 돕던 박세완은 ‘같이 살래요'에서 드디어 로맨스 주인공이 됐다. 재형(여회현 분), 문식(김권)과 삼각관계였다.

박세완은 “처음에는 로맨스 주인공이 된 게 좋아서 자꾸 웃음이 나더라”며 “그런데 다연이로서는 삼각관계에서 느껴지는 것들이 힘들긴 했다”고 말했다.

박세완은 성균관대 연기예술과 출신으로, 그동안 영화 ‘오목소녀' 등과 드라마 ‘도깨비', ‘자체발광 오피스', ‘학교2017' 등에 출연했다.

그는 “연기로 진로를 정하고 나서는 오로지 연기만 했다. 앞으로 어떤 작품에서 봐도 관객과 시청자에게 편안함을 주는 배우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