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시설관리공단 3개 스포츠 센터(국민체육센터, 주민편익시설, 웅상문화체육센터)는 10월 8일~11월 30일 8주간 2018년 바디챌린지 대회를 실시한다. 무작정 혼자 지루하게 하던 운동과는 전혀 다른 특급 이벤트가 펼쳐진다.

퍼스널 트레이닝은 회원 3명당 지도자 1명을 배정해 밀착 관리를 원칙으로 하며 머신기구, 덤벨을 이용한 서킷트레이닝과 유산소운동, 상·하체 분할훈련, 인터벌트레이닝 등의 훈련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매주 INBODY 검사를 실시해 훈련의 성과를 지켜보고 운동 페이스를 조절하게 된다.

모집기간은 10월 1일~5일, 대회기간은 10월 10일~12월 1일 8주간이다. 성별 구분 없이 각 팀 6명을 선발하며 만 18세이상의 양산 시민 중 체지방률 남성 30%, 여성 38% 이상이며, 골격근량이 표준이하인 경우로 센터 3곳의 회원이면 누구나 접수가 가능하다. 참가전과 참가후의 체지방 감소율로 순위를 선정해 시상한다.

공단 관계자는 "바디챌린지 대회를 통해 참가한 회원들이 자신감을 얻고, 즐겁게 꾸준히 운동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며, 8주간의 건강한 기적이 일어나 추억까지 만들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