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노사는 8일 북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이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열었다.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임직원 봉사단 60명은 8일 북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영숙)에서 다문화·새터민 가구 등 지역주민 90명과 함께 김장 봉사를 했다.

이동권 울산 북구청장도 이 자리에 동참해 이웃사랑 실천에 힘을 보탰다.

이번 행사장에는 김장나눔 수혜자들이 한국의 김장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직접 김장담그기에 참여했다.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임직원 등 봉사자들은 이날 절임 배추 2,100포기에 김치양념을 버무려 7,000kg의 김장김치를 마련했다.

봉사자들이 만든 김치는 북구 다문화·새터민·외국인근로자 가정 700가구에 이달 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은 이번 행사를 위해 사회공헌기금 2,500만원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결혼이주여성은 “직접 김장 문화를 체험하면서 서로 돕고 의지하는 한국인들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김장은 협력과 나눔 정신을 담은 우리 고유의 풍습”이라며 “다문화·새터민·외국인근로자 가족들이 이번 김장문화 체험을 통해 즐거운 추억과 함께 우리 사회 구성원으로서 끈끈한 유대감을 느끼고, 전달된 김장김치가 식탁에 올라 행복한 겨울 밥상을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