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관 방문 바이어 1천779명으로 30% 늘어

15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 첫날 관람객이 B2C관, B2B관에서 모두 늘어나며 흥행 열기를 보이고 있다.

16일 지스타조직위원회에 다르면 전날 전시회 관람객은 4만1천584명으로 작년(4만111명) 전시회 첫날보다 3.6% 늘었다.

B2B관을 사업 목적으로 방문한 유료 바이어 수는 1천779명으로 작년 1천365명보다 30.3% 늘어났다. 올해 B2B 부스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텐센트 등 해외 대형업체들이 클라우드를 앞세워 참가하면서 더욱 활성화됐다.

지스타는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다. 주말에는 수능을 끝낸 수험생들이 몰려 작년 관람객 기록(22만5천392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지스타에서는 넥슨, 넷마블[251270] 등 주요 게임업체가 신작을 대거 발표했다. 특히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펍지주식회사·카카오게임즈의 '배틀그라운드', 넥슨 '피파온라인4' 등 e스포츠 경기가 다채롭게 마련돼 관람객의 시선을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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